강아지 키우는법 태어나서 1개월까지의 키우는 법

컨텐츠 정보

본문


c013d668e5e308906aed39adf7479ed0_1693570811_4079.png
 

개요


강아지가 생후 1개월까지는 성장과 건강한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기간 동안 적절한 영양, 관리, 사회화가 필요합니다. 


생후 1개월까지 강아지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아요.


주의사항


강아지의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추위로부터 보호합니다. 깨끗하고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여 강아지의 건강을 유지합니다.


자주 손길을 건네며 사회성을 기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얼굴을 쳐다보면서  "예쁘다!!!!" 하며 계속 쓰다듬어 줍니다.


음식물



모견이 없을 경우 


생후 1개월까지는 모성 밀크 또는 강아지용 대체 우유를 섭취해야 합니다. 


사료는 유치가 모두 나온 시기인   8주 후부터는 점차 사료를 조금씩 주기 시작 합니다. 


사료를  스프처럼 묽게 먹이다가  조금씩  딱딱한 사료의 양을  늘리면 됨니다.  




배변 관리


강아지는 아직 배변을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므로 깨끗한 털과 환경을 유지합니다.


배변 훈련은 나중에 시작하며, 처음 몇 주 동안은 자주 청소해야 합니다. 


특히  배변을 못하는 정말 어린 강아지 때   혼난 기억, 트라우마는 정말 오랬동안 남습니다.


차라리 배변을 잘 못하면 칭찬하고 쓰다듬어 주는게 좋습니다.  혼 내는 건  금물입니다.


배변 패드에  소변,대변을 보았을 때는  극 칭찬을 해줍시다. 







 


예방주사


애견 비타민제를 사주시면 좋고  생후 1달은 예방주사를 맞추는 기간이 아닙니다.


강아지 필수 예방 접종은 생후 6주 부터 시작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사회성 기르기 


주변 사람들과  조용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다양한 소리와 냄새, 사람들을 만나게 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